예약확인

예약자 정보확인
이름
연락처

소창체험관

본문 바로가기

2018년 올해의 관광도시 강화
소창체험관

소창체험관


 

소창체험관은 무엇을 하는 곳일까요? 다소 지금의 젊은이들에게는 생소한 말입니다만, 소창은 30여 년 전까지만 해도 아기들 기저귀감으로 썼던 직물을 말합니다.  


지금으로부터 800여 년 전 강화는 고려의 수도였습니다.  

강화 사람들은 왕실을 위해 밤낮없이 화문석과 직물을 짰습니다.  

이 때 만들어진 물건은 왕실에 진상품으로 받쳐지고 주변 여려 나라에 전해질 정도로 유명했습니다. 


이 기술과 명성은 근대로 이어져 1960년대 강화가 한국직물역사의 획을 긋는데 한몫했습니다. 

직물산업의 발달로 이 시기 강화는 전국의 갑부 고장으로 이름을 날리며, 강화 인구가 지금의 두 배 이상으로 번화한 곳이었습니다.  


강화군은 2016년 ‘강화 직물조합’ 창설 100주년을 맞아 강화소창을 관광상품으로 만들어  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육성하고자 소창체험 전시관을 조성하였습니다. 


소창체험 전시관에서는 당시 소창을 만드는 과정을 옛 기구를 통하여 알 수 있도록하였고, 수족기, 족답기를 직접 다루어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  


아울러 소창탁본 체험을 비롯하여 손수건 등을 만들고  다양한 소창제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. 


강화만의 차별화된 체험을 즐기시면서 옛 정취를 충분히 느끼실 수 있도록 지속해서  새로운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습니다.  


꼭 오셔서 새로운 경험을 해 보시길 바랍니다.



[23031]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 강화대로 394
Tel. 032) 930-3114 FAX. 032) 930-3660

Copyright © 2017 Ganghwa-gun District Incheon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.